저번 포스팅에서 Chatgpt를 활용하는 법을 알아봤었습니다. 하지만 뭔가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료는 2021년 자료만 수집이 가능했으며 질문에 대해 논리적인 설명을 하긴 했으나 내용이 두리뭉실하다고 해야 하나 세세함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Chatgpt를 몇가지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100%가 아닌 1000% 이상의 생산성 뽑아낼 수 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1) 프롬프트지니
기존 Chatgpt에게 한글로 질문을 하면 영어로 질문을 했을 때보다 빈약한 답변이 돌아오기 마련이었습니다. 그것을 보완해 주는 것이 프롬프트지니입니다. 파파고를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해집니다.
우선 크롬 웹 스토어에서 프로프트 지니를 검색하고 설치해 줍니다.
2) Web Chat Gpt
WebChatGpt를 검색하여 설치해 줍니다. 2021년도에 한정된 정보처리 능력을 최근까지 읽을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는 프로그램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AIPRM
솔직히 기존의 Chatgpt를 100% 활용 못한 것은 이 프로그램의 문제가 우리가 적절한 질문을 하지 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IPRM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Chatgpt 메인 페이지 중간에 스마트하게 프롬프트를 검색할 수 있는 창들을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4) 결과
세 개의 프로그램을 다 설치하시면 자동으필요한 자료가 이로 한글 번역이 되며 최근까지 웹액세스가 되기 때문에 어떤 질문에 대해 즉각 필요한 웹사이트나 기사의 위치도 공유해 줍니다. 또한 글의 어조도 진중, 익살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또한 프롬프토도 100개지 이상이나 제공됩니다. 유튜브의 대본이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게시글등도 제공이 가능하며 최대한 사람같이 기사 쓰기 블로그 게시글 등등 의 프롬프트를 제공합니다. 프롬프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Chatgpt에게 엉뚱한 대답을 들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프롬프트 중 블로그 게시물 생성기를 선택 후 '디아블로 4의 출시일 및 오픈베타일정에 대해 블로그를 써줘'라고 명령어를 썼더니 상당히 좋은 결과물을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가이드가 있는 것만으로도 활용도 면에서 10배의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즉시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가져오기 때문에 현재의 이슈나 필요 정보를 습득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프롬프트가 있기 때문에 여러분도 활용하신다면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댓글